2018년 06월 22일 금요일
2018년 5월에 공지된 3개의 리콜 수리를 받고 왔다.
- 제동장치의 브레이크 리저버 탱크 캡 교체
- 클러스터 소프트웨어와 ECM 소프트웨어 업데이트
- 트렁크 부직포
1. 제동장치의 브레이크 리저버 탱크 캡 교체
정비명세서 작업내용:
- 탈장착 캡 어셈블리-리버저탱크
- OTS 적용
- CAP ASSY-RESERVER
2. 클러스터 소프트웨어와 ECM 소프트웨어 업데이트
정비명세서 작업내용:
- 리프로그램 메타 어셈블리-콤비네
- 리프로그램 모듈 어셈블리-엔진
- OTS 적용
- MODULE ASSY-ENGINE
클러스터 및 ECM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약 1시간 3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.
업데이트 후 계기판 디스플레이 옵션이 재설정되는 것 같다.
정비 기사님이 디스플레이 옵션을 변경하진 않았겠지?!
3. 트렁크 부직포
정비명세서 작업내용:
- 장착 트렁크 어퍼 판넬-부직포 부착
- OTS 적용
- SHELF ASSY-REAR
어퍼 판넬 => Upper Panel
ASSY => Assembly
+ 엔진오일 교체
정비명세서 작업내용:
- 오일-엔진 (가솔린-고성능 프리미엄)
- 엘레멘트 어셈블리
- 엘리먼트 어셈블리-오일 필터
차 살때 준 엔진오일 무료쿠폰 2개 모두 사용함.
※ 클러스터, ECM업데이트
동호회 카페에 글이 올라 왔는데, 이번 리콜로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받은 후
차가 잘 안나가고 굼떠 졌다고 한다. 이렇게 느낀 사람이 많은 것 같다.
또 어떤 분은 새로운 ECM업데이트가 나와서 적용했더니 굼뜬 증상이 해결된 것 같다고도 한다.
나도 업데이트 받을때 이런 증상에 문의해 봤는데,
본 사업소에서는 최신의 ECM 버전을 업데이트 해주고 있다고 한다.
(뭐.. 사업소의 말은 신뢰가 가진 않는다...)
더 타보고 판단해야 겠다.
이 찜찜함.. ㅜㅜ
$$